2011.07.31 17:49

카테고리 활용법 1편입니다.
( 왜 1편이냐 하면... 나중에 업데이트 추가할 내용들이 있어서 그럽니다 ^^;;)

하여튼 1편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현재 카테고리 기능은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1. [일정모드]  모든일정체크 / 카테고리 체크.
2. [가계부모드] 월간보고서 기능.

------------------------------------------------------------------------
아 참고로 혹시 일정모드와 가계부 모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집고 넘어갈께요
홈위젯 하단부분에 보시면 W 머니 마크가 보이실 겁니다.
W마크에 붉은 테두리가 있으면 가계부 모드입니다.
붉은 마크가 없으면 당연히 일정모드 입니다.
(전 당연하다 생각하시지만.. 사용자 분들은 다르게 생각 하실지 모르겠네요 )
추후에  노트아이콘 생기면 더 혼란스러울 까요 ㅡㅡ?? 고민좀 해보겠습니다.
-------------------------------------------------------------------------

1. [일정모드] 모든일정체크 및 카테고리 체크.

   일단 일정모드의 모든일정체크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모든 일정체크란? 약속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만든 기능입니다. 약속을 잡아야 하는데 자신의 약속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버튼을 클릭하시면 한눈에
그달의 오전/오후/저녁 스케줄의 량이 색상으로 표시 됩니다.(당연히 일정은 적어 놓아야 겠지요 ^^;)
자 사용법은 홈위젯에서 별표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모든일정체크를 클릭!~

그렇다면 화면에 사용자의 일정을 색상으로 표시해 줍니다
그런데 흰색/파란색/빨간색이 뭔지 모르시 겠지요? 
색상이 없음(일정없음) / 흰색(한가함) /파란색(적당히 바쁨)/ 빨간색(엄청바쁨)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개발자 취지는 이러했습니다.(사용자가 판단 하기 나름이라..) 
이해가 안가시면 그림은 보십시오... 허걱 저녁의  3번째 스케줄이 스틸 컷에서 짤렸네요
이해 가시나요??
기본 설정은 (흰색은 1개의 스케줄 파란색은 1~2개의 스케쥴, 빠간색은 3개 이상) 이렇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모든일정체크 색상을 설정하러 가세요 ~
 아래 그림처럼 옵션 => 일정설정 => 모든 일정체크 색상범위가 보일 겁니다.
이해가 편하도록 색상막대기 보이시죠?? 그옆에는 숫자를 기입할 수 있는 에디트 텍스트 창이 보이시죠?
 봐꾸고 싶은데로 봐꾸세요!! 단!! 베스트 다이어리에서는 한가지 원칙이 존재 합니다.
흰색<파란색<빨간색  이렇게 큰숫자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베스트 다이어리에서는 흰색(덜바쁨) 파란색(적당함) 빨간색(엄청바쁨)이라는 원칙 때문입니다.)

 모든일정체크는 설명이 끝났고요
카테고리별 체크는 간단 합니다. 자신이 쓴 카테고리가 어디에 있는지 한눈에 보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그럼 사용법도 간단하죠? 위 그림만 보시면 아시겠지요 (설명 Pass~)

2. [가계부 모드] 월간보고서
뭐 거창하게 제목은 썼지만 월가계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본 내용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가계부 카테고리 생성 및 가계부를 작성해야 합니다.(그래야 월간 보고서가 보입니다 ^^;)
자 가계부모드(W클릭하여 빨간색을 띄게 만듭니다)에서 별표(카테고리 아이콘)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월간 보고서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카테고리 총금액 과 총합계가 나오지요)

카테고리별 상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항목을 클릭~
그러면 사용날짜와 금액이 쭈욱~ 나옵니다. (+) 당근 수입이고요 -는 지출입니다.
신용카드 SMS등록방법은 다들 아실거라 믿고 넘어 갈께요 (옵션 설정창에 설명이 씌어져 있네요)

자 월간보고서에서 의문이 하나 있을 겁니다(?!?) 뭐냐 하면 한달의 기준이 뭔가 ㅡㅡ?
매월 1일 부터 마지막일 까지 인가 ㅡㅡ?
아니면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이지 하는....
아무런 설정은 안하시면 매월 1일 부터 마지막일 까지 입니다.
하지만 2일 부터 다음달 2일까지를 설정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은 옵션>가계부설정> 월 정산 시작일 항목으로 가시면
시작일 적용 란이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시작일을 적으시면 됩니다. 1~28일까지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 이렇게 길게 설명해 보기는 처음인것 같네요..
제가 설명서를 메인 위젯에 썼는데요... 개발자인 저만 안다는 소문이 ^^;;;
그래서 이렇게 부가적으로 상세하게 설명을 씁니다.
(사실 설명이 부족하다는 문의가 많이 옵니다. 업데이트에 취중하느라 ㅠㅠ...)

혹시 모르시거나 부족한 설명이 있으시면 언제든 글을 남겨 주십시오.
추후에 짬이 나면 설명서를 계속 업로드 하겠습니다.
(지금 업데이트 진행 중이라... 올해가 가기전에 업데이트를 완성해야 하는데 ㅠㅠ;;
지금 여러분에게 제공 해준 내용이 60%완성 본이라면 돌을 던지실지도 ^^;;;)

보다 좋은 업데이트로 여러분게 보답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베스트솔루션 베스트솔루션